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부고문자 답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부고문자 답장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부고문자 답장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부고문자 답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례식장에 방문한 경우

부고문자 답장 모음 (1) 평소 고인의 은덕을 되새기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2) 안타까운 비보에 상심이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의를 표하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3) 부친/모친의 별세를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4) 삼가 조의를 표하오며 주님의 위로와 소망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5)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치 못하여 죄송하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6)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안 되겠지만 진심으로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7) 삼가 조의를 표하오며 고인의 유덕이 후세에 이어져 빛나기를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8) 큰 슬픔을 위로하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9) 삼가 조의를 표하오며 서방정토 극락세계에 왕생하시기를 빕니다.

부고문자 답장 모음 (10) 고인의 별세를 애도하며 삼가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미방문 부고문자 답장 모음 (1)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 드리지 못해서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장례식장에 가지못한 경우

미방문 부고문자 답장 모음 (2)

삼가 조의를 표하며 서방정토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게 되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미방문 부고문자 답장 모음
(3) 먼 곳에서나마 큰 슬픔을 위로하며 직접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미방문 부고문자 답장 모음 (4)

뜻밖의 비보에 슬픈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조문을 참석하지 못하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미방문 부고문자 답장 모음 (5)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불가피한 사정상 조문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미방문 부고문자 답장 모음 (6)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장례에 참석하지 못하여서 죄송합니다. 큰 슬픔을 위로합니다.

 

이상으로, 부고문자 답장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상황별로 잘사용하시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